오늘 알려드릴 보더랜드3의 유니크 아이템은 바로

부+(The Boo)입니다. 

 

보더랜드3에서 사실상 상향을 받은 테디오르제 유니크 아이템이죠.

기관단총치곤 기본적인 데미지가 낮은 편이지만 사실 이 무기의 특징은

바로 솔로 플레이어를 위한 무기라는 점이죠.

 

[아바의 일기장을 회수하는 퀘스트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보상 아이템입니다.]

 

"우리가 커버해줄게"

 

속성은 전기로 고정되어 나오는 걸로 보이며

추가적인 무기발사 속도 / 무기 줌 효과가 항상 고정적으로 나오는 것 같네요.

거기에 보더랜드3에서 추가된 테디오르제 무기의 효과 

바로 던졌을 때 투척된 무기가 벽의 표면에 붙은 이후 

사정거리 안에 적이 있으면 적의 주위에서 360도 회전하며 적을 사격하고

탄약이 떨어지면 자폭해버립니다.

 

설명은 안되어 있지만 말하는 총기로 

적에게 달려가면서 사격을 하고 욕을 해댑니다.

 

직격탄으로 맞출 시 일반적인 테디오르 무기처럼

그냥 터져버리지만 벽이나 바닥에 최대한 많이 깔아서 

사용하면 게임을 좀더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죠.

 

 

 

 

 

단점이 있다면 기본적인 데미지가 낮다는 점과

속성확률이 낮기 때문에 속성 피해를 줄려면 최대한 

많이 갈겨야 합니다.

 

엄폐 후에 적 주위에 던저 깔아서 딜을 할 수도 있고

체력이 낮아져 적을 처치하기 곤란한 상태라면

적과의 거리를 좁히고 바닥에 여러개 깔아서 

세컨드 윈드 보험용으로 사용할 수 있지요.

 

보더랜드3부터 솔로 플레이어를 위한 배려가 

늘긴 했지만 배드에스가 많이 나오면 사실상 그런 배려고

자시고고 다 의미가 없어집니다.

 

유저를 일으켜 세워줄 npc도 없고

헬스킷도 없다면 십중팔구 바닥에 드러눕기 때문에

세컨드 윈드 상태가 되기 때문이죠.

 

수류탄과 함께 많이 깔면 쉽게 일어납니다.

 

 

 이 아이템을 얻는 구간에 

나오는 적이라고 해봤자 거의 대부분이 인간형 적이기 때문에

활용하는 건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테디오르제라고 해서 허약한 편도 아니고 

자동 포탑 상태에서 치명타를 많이 띄우기 때문에 

나름 쓸만한 무기죠.

 

 

그래도 나름 테디오르 무기의 본분인

던져서 넣는 딜에 대한 추가적인 부품이 달려있네요.

 

[테디오르 무기는 탄약의 개수가 적을 수록 화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딱 한발 쏘고 바로 투척해서 딜을 넣을 수 있고 

폭발 피해를 치명타 부위에 던저 극딜도 가능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순식간에 탄약이 바닥난다는 점이죠.

보더랜드3부터 배드애스 몹들이 왠만하면 죄다 로켓런쳐이기 때문에

최대한 일찍 죽이는 편이 좋습니다.

[그런 용도에 특화된 무기라는 거죠]

 

가끔 얻어걸리면 붙어 있는 적들을에게 피해를 주기 

쉽다는 점, 엄폐물을 좀더 일찍 부순다는 점도 긍정적인 편

 

그리고 테디오르제 무기치곤 발사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전작에서는 여러가지 단점때문에 주목받지 못하던 회사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리스가 심심하면 까는 무기지만 어떻게보면 기업전쟁에

테디오르가 끼어들지 않은 게 볼트헌터 입장에서 더 이득이 아닌가 싶네요]

 

준수한 무기들도 많이 나오는 편이고

효과들도 늘어났으니까요.

 

 

 

하지만 패널티 부품도 붙어 있으니...

탄창용량을 늘려주는 부품에 조준경 효과 감소

데미지 감소가 되는 패널티를 주는 부품도 있는 편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무기가 완벽할 수 없는 노릇이고

얘도 마찬가지에요.

 

[근데 이 패널티 부품이라는 게 특정 회사 무기에 

많이 붙어 있는 건 아닙니다. 사실상 밴디트들이 온갖

쓰레기와 다른 무기 부품을 끼워맞춰 만든 볼트의 아이들 무기도

잘보면 패널티 없는 부품으로 쫙 뽑힌 장비도 있으니까요]

 

 

 

 

나름 귀여운 모양새로 달려다며 탄약을 뱉어내는 

무기입니다.

 

보기보다 딜도 잘나오는 편에 다수의 인간형 적을

처치하기 좋은 무기라는 점이죠.

 

특히 이번작에 맬리완의 사병들중 중장갑을 끼고 있는

거너 / 파워하우스 /콘테미네이터 같은 애들의 어깨에 달려있는

약점을 상당히 잘 맞추는 편입니다.

 

포탑용으로 하나 깔고 유저가 직접 사격해서 순삭으로 

녹일 수 있을 만큼 중장갑 애들을 상대하기 좋은 무기에요.

[단점이 있다면 이 무기를 사용하는 레벨 구간이 좀... 일찍 끝납니다.] 

 

 

 

뭔가 이렇게 깔아두고 보니 귀엽기도 하네요.

보더랜드3에서 대부분의 캐릭터가 소환스킬을 가지고 있는 편인데

아마라의 경우 혼자서 독고다이식으로 싸우는 편이라

자기가 못보는 시각에서 덤벼들면 좀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 이런 무기를 

통해서 부족한 점을 보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담이지만 차라리 전작에서 이런 무기가 나왔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보더랜드 프리시퀄 당시에 이런 무기가 있었다면

재밌었을 것 같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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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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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자주 가는 절에 갔을 때

돌부처상이 있는 곳에 갔더니 예전보다 고양이들이 

많이 있는 걸 봤습니다.

 

길냥이들인데 산속까지 흘러들어와 절에서 관리하는 걸로

생각되는 고양이들이었죠.

 

그런데 오랜만에 와서 보니 새끼가 많아져 있었습니다.

 

나름 그늘이고 이 시간때가 좀 쌀쌀할때인데 떼껄룩들이

빵굽을 하나둘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름 사람손을 탄 고양이기도 하고 관광객들이 자주 오다보니

고양이들이 예전과 달리 사람이 오든 말든 신경을 안쓰더군요.

 

[전에는 좀 나이든 고양이 몇마리가 보였던 것 같은데

쬐끄만 껄룩이들만 있었습니다.]

 

 

항상 그렇듯 제가 책임지고 키우지 않는 동물은 뭔가 귀엽고

깜찍하더군요.

 

어렸을 때 부터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은 생각은 늘 해왔지만

한번도 키운 적이 없습니다.

 

일단 지금 제가 살고 있는 환경도 좀 별로인데다가

제 입에 풀칠하기도 바빠서 생각조차 할수가 없더군요.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역시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이

항상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외로움을 함께 나누는 존재로 키우기에는 좀 안맞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리고 저는 뭔가를 키울만한 자격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뭔가 귀여운 동물을 보면 키우기도 싶기도 하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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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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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오늘 10월 18일부터 10월 24일까지 

또 다른 무료게임들을 들고 나왔습니다.

 

바로 앨런 웨이크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와 옵서버죠.

 사실상 두개의 공포게임을 한번에 얻을 기회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뭔가 이번의 무료게임도 그렇고 다음 10월 25일~10월 31일도 그렇고

아마 할로윈을 겨냥한 공포게임을 무료로 푸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뭔가 공포게임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좀 꺼려질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두 게임다 한번 접하게 되면 공포보단 스토리 진행을 

통한 흥미가 더 클테니까요]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Alan Wake's American Nightmare와 >Observer_는 사실

둘다 공포게임입니다. 

 

한쪽은 사실상 앨런웨이크의 외전작이고 옵서버는 다음주에 무료로 공개되는

호러 게임인 Layer of Fear를 개발자가 만든 게임이라는 점이 특징이죠.

[뭔가 얼렁뚱땅 연관성 없는 소리를 하고 있죠? ㅎㅎ]

 

앨런 웨이크 나이트메어는 앨런 웨이크 제작사인

Remedy Entertainment사가 만들었고 배급했습니다.

 

전작에 앨런 웨이크보다 짧아진 스토리로 사실상 

추가적인 DLC에 가까우며, 전작과 달리 플레이어의 전투에 

맞춰진 게임이라고 볼 수 있겠죠.

[사실 수집용 아이템을 모으며, 시간을 보내다보면 

짧아진 플레이타임을 매꿀 수 있다 카더라]

 

옵서버의 경우에는 일자형 이동식, 탐문수사를 통한

진행의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강조된 게임이라는 거죠.

 

[여담으로 앨런 웨이크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의 경우엔

전작인 앨런 웨이크때와 달리 비공식적인 한글 패치를 해야한다는 점.

옵서버의 경우에는 비공식 한글패치에서 공식적인 한글 패치로 바뀌었다는 점이

좀 특이하긴 합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앨런 쪽은 한글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비공식 한글패치를 설치하는 걸 추천드리고, 옵서버의 경우에는

공식 한글지원을 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겨도 되죠]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실 두 게임다 그렇게 플레이타임이 긴 편은 아닙니다.

플레이타임이 상당히 좀 아쉽긴 하지만 두 게임다 그 값어치를 다하는 게임인건 확실하죠.

[사실 두 게임을 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부담이었던 분들에겐 확실한 기회라는 점...]

 

 

그렇다면 앨런 웨이크 나이트메어는 어떤 게임일까요?

전작의 앨런 웨이크와 비슷하지만 달라진 게임입니다. ㅎㅎ

 

작중에서 2년뒤의 시점으로 본편에서 어둠의 공간에 같힌

앨런과 달리 자신의 뒤틀린 인격의 도플갱어 미스터 스크래치와 싸워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사실상 현실세계에서 깽판치고 다니는 미스터 스크래치와

어둠의 공간에서 탈출하기 위한 앨런 웨이크간의 싸움이라고

말할 수 있겠군요.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뭐 위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긴 했지만 앨런 웨이크 (dlc의 스토리 포함)

시리즈의 종지부에 가까운 작품입니다.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7년의 기간이 지났지만 이렇다할 후속작은 없는 편에

다른 게임을 내놓고 있었고 이번년도 7월에서야 앨런 웨이크 판권을 회수한 걸 보면

후속작이 나온다고 해도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에서의 엔딩에서 완결난 이야기의

이후 이야기를 잡을 확률이 높을 것 같네요]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그렇다면 전작과의 차이점이 뭐가 있냐?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늘어난 무기, 손전등의 강화가 없다는 점, 추가적인 적과 자동 회복이 없는 체력등

여러가지로 바뀌긴 했어요.

 

[뭐 손전등의 경우에는 사거리 증가와 배터리 회복속도가 빨라졌다는 점

탄약의 보급이 널널해져서 전작처럼 근검절약 메타가 아니라는 점... 그리고 

체력이 3등분되어 일정 수치만큼 깍인다면 가로등 불빛 없이는 100%로 회복이 불가능하다는 점이겠죠]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일반적인 스토리 모드와  밤새도록 아케이드 모드/ 어둠과 정면대결 모드등

사실상 스토리를 즐기는 방식에서 벗어난 적들을 처치하는 웨이브 형식의

게임 모드등을 추가해 본편의 부족한 면을 매꾼 게임입니다. 

 

뭐 전작을 안한사람도 재밌게 즐기게만든 구성이라고 하지만

전작의 스토리를 모르거나 한다면 좀 몰입감이 떨어질 수 있겠네요.

 

[소설 앨런 웨이크도 상당히 재밌기 때문에 저같은 설정 덕후라면

짧아진 스토리 내용때문에 실망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9500원 / 스팀 상점에서도 9500원에 팔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간 안에 받는 다면

무료로 에픽게임즈 런처에 평생 소장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앨런 웨이크는 과연 어둠의 공간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이들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궁금하시다면 이번 기회에 플레이해보세요 ㅎㅎ

 

게임 관련 키워드로는 액션 / 어드벤처 / 싱글 플레이어 / 미스터리 /시네마틱이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자신의 두려움이 해킹 당했다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기업 고용 경찰 부서의 옵서버로 알려진 엘리트 신경 형사인

다니엘 라자스키가 되어 각 범죄자와 그들의 희생자의 마음을 해킹하여

그들의 가장 어두운 두려움속에서 증거를 수집하고 다니게 됩니다.

 

사이보그 시술이 보편화된 시대, 그 속에서 전연병 처럼

일어나는 대격변 속에서 우리는 뭘 목격하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전체적인 암울한 사이버펑크 세계관의 형사가 되어 

사건을 수사하게 되는 게임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네요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개인적으로 뭔가 단서와 증거를 수집하고 탐문수사를 하는 게임은 제가

살아오면서 L.A Noire밖에 없습니다.

 

뭔가 제가 항상 꺼리던 주제의 게임을 설명할려고

하니 좀 어려운 감이 크군요.

 

사이보그 기술이 보편화된 사회 그리고 등급이 나눠진 시민들

전형적인 암울한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흥미로운 게임이긴 합니다.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뭔가 여러모로 시스템 쇼크가 생각나는 게임입니다.

두 작품다 미래 세계를 그리고 있지만 하나같이 정상이 아닌데다가 

참담하게 희생된 사람들의 시체를 뒤지는 방식이라던지 여러모로

FPS방식을 채택한 시스템 쇼크와 달리 옵서버는 플레이어의 관찰력과

스토리를 통한 게임 진행의 방식에서 차이를 둘뿐 겉 테두리를 보고

받는 느낌에서는 비슷하다고 설명할 수 있겠네요.  

 

뭐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니 또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ㅎㅎ

 

[이미지 출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옵서버 역시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스팀 두 플랫폼에서 

32000원에 동일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앨런 웨이크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와 마찬가지로 

옵서버 역시 이번 기회에 에픽게임즈 런처에 추가되면

평생 소장이 가능하니 평소에 이 게임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두 게임다 상당히 평이 좋은 게임인 건 변함 없는 사실입니다.

 

 

[이미지 출처: 스팀 상점, 메타크리틱]

 

앨런 웨이크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의 경우에

메타크리틱에서 73점을 받았으며,

 

스팀 상점에서는 좀 복합정인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스토리가 상당히 짧아진 거에 대한 혹평과 

지나치게 전투시스템으로 바뀐 탓에 게임에 대한 몰입감이

줄어들었다는 게 좀 컸나보군요.

 

 

[이미지 출처: 스팀 상점, 메타크리틱]

 

옵서버의 경우에는 78점으로 나름 선방을 했습니다.

스팀 상점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만큼 훌륭한 게임이었다다고 평가 받는데

뭐 스토리, 사이퍼펑크의 분위기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지만

일자형, 부가적인 탐문수사, 짧은 플레이타임때문에 혹평을 받긴 했습니다. 

 

 

어쨌든 간에 에픽게임즈에서 각 주마다 좀 강력한 게임들을 

무료로 풀고 있군요. 

 

나름 기회이니 만큼 관심 있던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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