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본격적으로 보더랜드3와 관련된

글을 쓰게 되었군요.

개인적으로 게임 자체를 천천히 그리고 서브미션 위주로

플레이하다보니 조금 늦게 스토리를 진행중입니다.


  게임 자체적인 재미가 있다보니 한번하면 어느세 2~4시간이

후딱 지나가다보니 그점을 경계하고 있죠. 


아무튼간에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보더랜드3의 유니크 권총은

킬링워드[Killng word]입니다.


[소닉 두우우움!]


킬링워드는 스토리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팍팍

들어내며 등장하는 마우스피스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유니크 권총입니다.



마우스피스는 보더랜드2부터 생긴 네임드 몹의 전통에

따라 필드에서 광역적인 공격과 특정한 패턴을 가진 적입니다.

[보더랜드2의 캡틴 플랜트가 불로 / 보더랜드 프리시퀄에선 

데드리프트가 전기로 일정 맵의 장소에 피해를]

이였다면 마우스피스는 일정 텀마다 터지는 스피커를 이용하며

싸우고 방패를 들고 천천히 다가오는 편입니다.


그외에도 다수의 팅크[난쟁이 돌연변이들]이 같이 나오는 방식이죠.

일정 타이밍마다 무적이 되는 것도 있고 ,흥겨운 사운드에 잠시

몸을 맡기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킬링워드는 마우스피스가 끼고 있던 무기로

제법 묘한 임팩트를 가진 투사체를 발사하는 데

밴디트 무기를 개승한 코브[COV]무기답게 투사체가

사방 팔방으로 튀는 편입니다.


[뭔가 루시우같은 느낌이 있어요. 음악의 살인자!]




"그의 혀에는 영원한 죽음이 묻어있지"

애초에 Word가 단어이다 보니 죽이는 단어,말이라고 보는 게 

맞겠군요. 


파도치는 투사체와 달리 특별한 효과는 없는 편입니다.

5.3 무기줌이라고 하는 데 사실상 명중률이 낮은 무기라서

그렇게 와닿는 효과는 아닙니다.


아직까지 그렇게 오래 게임을 한게 아니라서

다른 무기 부품을 달고 나올 수 있는 지는 모르겠네요.



코브제 무기는 무한탄창 [장전없이 쭉 쏘는 방식]인데

무기를 너무 오래 갈기다보면 열로 인해서 잠시 쉬는 텀이

있습니다.


높은 등급의 무기일수록 그 텀이 짧고 발사속도도 빠른 편이죠.

근데 얘는 발사속도만 빠른 편입니다.




전작의 밴디트/스카브 무기가 그래왔듯 명중률에 있어서 

사실상 쓰레기템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보기보다는 

인간형 적들에게 치명타를 쉽게 띄울 수 있었습니다.


나쁘진 않아요. 



다른 기막힌 무기를 얻기전에 유용하게 사용하는 정도?

[개인적인 견해이지만 보더랜드 시리즈를 통틀어서

이번작에서 제이콥스 무기를 제일 많이 뿌리는 것 같습니다.

제이콥스제를 초반 주무기로 잡고 얘를 보조무기로 들고간다고

생각하면 좋겠네요]




이제는 제조사 챌린지라는 요소가 생겼습니다.

[사실상 배드에스 챌린지와 같으며 해당 무기를 어떻게

썼느냐에 대한 기록이 남고 배드에스 링크를 올릴 수 있어요]




그리고 무기 액세서리[파트]에 대한 설명도 추가되었습니다.

과연 총기 야동이라는 별명이 어울리는 게임답게 

비슷하게 생긴 무기긴 하지만 그 파트나 색깔놀이를 많이하는 군요.


본체 액세서리에는 

샷당 발열을 낮추는 효과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

조준점 크기를 키워주는 효과가 달려있네요.



총열에 있어서는 

탄도 분산을 감소 / 데미지를 높이는 

조준점 크기를 높여주는/ 샷당 발열을 높이는 

부품이 붙어 있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지니는 무기...



그외 총열 액세서리에는 

발열 감소/ 데미지 감소

조준점 크기 증가 





또 다른 총열 액세서리에는 데미지를 높이는 부품이

붙어있습니다.


아마도 이번 보더랜드3의 대부분의 무기들이 이런

부품의 차이, 그리고 외형적 차이를 가지는 것 같네요.


여담으로 

실드들은 사실상 기존의 회사의 특징에서 벗어난 효과들을

서로 공유하더니... 총기들도 비슷해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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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m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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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아웃4를 플레이하다보면 좋든 싫든 여러 방법으로

레이더 파워아머를 얻게됩니다.


사실상 T-45보다 못한 성능이지만 

뉴베가스에 등장했던 NCR재활용 파워아머보다는 나은 아이템이죠.

[일개 못배워먹은 레이더보다 못한 NCR공돌이들...ㅠㅠ]


얻는 방법으로는 레이더 파워아머를 입은 레이더를 그냥

처치해서 얻는 방법이 있으며, 소매치기로 핵 코어를 뺀다거나

아니면 여러무기의 도움을 받아 

[제트같은 시간 가속 약물을 빨고 등뒤로 다가가

총알 몇방에 핵 코어를 강제 사출 시키는 방법]

등을 통해서 빼앗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성능 자체가 확실히 T-45보다 못하기 때문에

초반이 아니라면 입을 이유가 없는 아이템이기도 하죠

[똥망겜 폴아웃76에서는 파워아머를 입는데 제한이 있기 때문에

좋든 싫든 입는다고 하지만...]

전체적인 능력자체가 그냥 플레이어의 체력에 보조 체력을 둔다는

생각으로 입어야하는 아이템입니다.


뭐 힘을 통해서 무게를 늘려준다거나 피폭 데미지를 줄여준다는

특징이 있지만 몇대 맞으면 헬멧에서부터 별의 별 부위가

실시간으로 파괴되기 때문에  운영하기 어려워요



버전은 기본적인 레이더 파워아머가 있고 용접을 통해서 

체력을 늘린 2버전이 있습니다.

사실 외형차이는 없고 그냥 원판에 체력을 두배가까이 늘린 정도

[알루미늄을 덧데어 체력을 늘리는 기이한 방식입니다.]



몸통이 체력 100/ 

나머지 헬멧에서 다리 ,팔 부위가 체력이 50입니다.

[개조이후에는 몸통 200/ 헬멧 , 팔 , 다리가 체력이 100]

외형이 조금이나마 좀더 화려해지면 좋았겠지만

그건 꿈도 꿀수 없는 현실이죠.


사실상 파워아머치곤 쓰레기같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데

망가진 파워아머 부품에 그냥 쇠뭉치를 덧붙여준 거기 때문이죠.

사실상 핵 코어를 연료삼아 움직이는 메탈아머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도 가능하지만 그냥 폼이나 컨셉으로 입거나

[모드의 힘을 빌려서 일반적인 파워아머급으로 올리거나]

마을의 경비를 서는 거주민들에게 입히면 그나마 폼이 나긴

합니다. 

[정 아니면 동료를 입혀도 되긴 합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당장 상점에 팔아버려야할 쓰레기에 불과하죠.



가장 기본적인 업그레이드가 알루미늄을 이용한

"용접된 철판"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체력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헬멧에도 기본적으로 파워아머에서도 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인 

[방사능 세정기 / 배열형 감지기 / 생체 식별 HUD

내장 데이터 베이스]같은 업그레이도 가능해요.


여러모로 설정오류이긴 한데 글도 못읽는 애들이

태반인 레이더들이 자신들의 기술력과 자원을 있는데로

긁어모아 이런 파워아머를 만들었다는 것부터

좀 말이 안되긴 합니다.


[누카월드에서 오버보스 파워아머도 등장했는데 

사실상 레이더 파워아머가 아닌 준급 파워아머에

가까운 성능을 내는 걸 보면 기술력만 모인다면 레이더조차도

운영가능하다는 좀 말도 안되는 설정이 추가되긴 했습니다]



그외 헤드램프로도 일반적인 파워아머와 같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죠.


[밝은 헤드램프 / 보라색 헤드램프 / 볼트보이 헤드램프

붉은색 헤드램프/ 파란색 헤드램프]등이 있습니다.

사실상 헤드렘프라고 해봤자 헬멧에 손전등을 더한건데

어떻게 작동하는 지 좀 애매하긴 하네요.



몸통에도 추가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그냥 용접된 철근 업그레이드와 

[코어 결합체 / 혈액 정화기 / 동작 보조 서보모터

긴급 프로토콜 / 동역학 발전기 / 자동 응급 치료기

반응성 장갑]등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레이더 파워아머라고 업그레이드에 퍽이 필요하지

않은 게 아니라서 무조건 부위별로 과학 퍽이 3이여야 가능하죠.


다리 부위에는 

[보정 완충기 / 폭발 방출기 /맞춤형 서보

고기동성 서보/ 동역학 서보]등의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나름 있을 건 다 있는데... 도색기능과 모델을 변형시킬 수 없다는 점...



팔 부위에는 

[녹슨 너클 / 유얍식 팔 보호구/ 맞춤형 팔 보호구]

등의 업그레이드가 있으며, 대장장이3 퍽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이더 파워아머를 쓰게되는 이유를 묻는다면

뭐 세기말적인 생김세 때문에 컨셉용으로 쓴다는 이유도 있고

파괴되도 그냥 강철만 이용해서 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운영하는 데

있어서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파츠들이 하나씩 부숴질때를 대비해 깡통을 수십개 

들고다니면 나름 그 값은 하기 때문이죠.


여러모로 폴아웃4부터 파워아머가 그냥 갑옷이라는 개념보다

탈 것이라는 느낌으로 바뀐 이후에 추가된 설정이라지만 좀

걸리는 게 많습니다.

[기존에 NCR재활용 파워아머가 정말 핵 코어 없이 몸으로

끌고다니는 거 였는지, 어떻게 한낱 레이더들이 이렇게 

만들어 운영한다는 지 좀 이상한 부분이 많거든요.

뭐 하긴 폴아웃1당시만 해도 좀 고급기술을 가지고 있는 황무지인이

파워아머를 개조해줬던 걸 생각해보면 완전 이상한건 아니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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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출처: pixabay]



나는 걱정이 많은 편이다. 이건 지금도 그렇고 과거에도 그랬다.

걱정이 많아서 얻는 이득은 하나도 없었지만 미래에 대한 걱정과 현실에대한 걱정이 늘 항상 따라왔다.


아버지는 이런 나에게 걱정이 아닌 미래에대한 

꿈을 꾸라고 조언을 하신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한번씩 이 말씀이 생각이나면 걱정이 아닌 미래에 대한 계획과 꿈을 꾸곤 한다.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해 메모를 하고 그 과정과 그 결과에 대해서

긍정적인 상상을 하면 걱정이 줄어든다.


걱정을 거름삼아 긍정적인 결과를 만들기 위해 생각을 바꾸는 게 중요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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