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amaRK입니다 ㅎㅎ


오늘도 여느때와 똑같이

여러분에게 하프라이프를

하면서 알아두면 쓸모 없는 상식을

알려드릴려고 하는데 ㅎ


한번 시작해볼까요 ?








하프라이프에서는 생각보다 사다리를 통해서

긴 시간동안을 내려가야 하는

구간이 많습니다 


그럴때 스페이스를 누르면 잡던 사다리를 놓고

그냥 떨어지게 되는데 다시 사다리를 잡으려면

앞으로 가는 키만 누르면 사다리를 잡을 수 있죠


그냥 바로 떨어지면 낙사하거나

낙하데미지를 받을 수 있어

쫄리기는 하지만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ㅎㅎ 







전에도 설명드렸지만 텐타클을 바싹 익혀 죽일려면

여러 장소를 오가야하는데 

가는 길마다 이런 위험물질 통과 적이 서 있습니다 


특별하게 위험한 건 없지만 상당히 귀찮습니다 


위험물 통의 폭발을 통해서 버니합을 

하는 데 쓰이기도 하고 아니면 그저

귀찮은 이동 통로가 되죠 




솔직히 제가 제일 싫어하는 구간인데 

저 거더란 팬을 돌려서 위로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시설 내부에 열을 빼기 위해 만들었다지만 

이해가 안되는 점이 많습니다 



버튼을 누른다음부터 팬이 돌기 시작하는데 

이 기기를 감독하는 사람은 과연 어떻게 퇴근 하는 걸까요?



팬이 작동 되기 시작하면

공기를 통해서 하늘을 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구간이 두번 다시 나오진 않지만 

수류탄과 고든이 하늘을 날 수 있는 

구간입니다 


근데 실제로 이런 장소가 있다면 

개꿀잼일 것 같네요






증말 더럽게 기분 나쁜 부분이긴 한데

환풍구에서 헤드크랩을 안만날래야

안만날 수 없도록 게임을 만들어뒀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지나가다 기분나쁜 헤드크랩

울음소리를 들었다면 십중팔구

대기중인 이놈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 






하나의 상식 좀비는 머리위의 적을 때릴 수 없다 



시체 중에서 초록색으로 빛나는 시체가 있다면

해체쇼를 할 수 없다는 것도 기억합시다 





근데 생각해보면 도대체 이런 위험물질통을 

그것도 통로 두는 이유가 뭘까요? 





엘리베이터 구간입니다 


떨어질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보다

직접 떨어지는 게 한층 더 속편하고 

좋습니다 



여기서 고든의 점프력이 얼마나 사기 인지 알게 되는데

그냥 사다리 까지 바로 뛰어도 될 정도죠


이전에 어떻게 해서 떨어졌는 지

기억이 안나는데 특정

장소에 떨어지면 데미지를 안받았던 걸로 

기억납니다 


이게 일시적인 버그인지는 잘모르지만요 



뭐 어찌됬든 간에 그냥 뛰어내려 버리면 낙사데미지나

피폭으로 데미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번 게시글은 이전 게시글과

같이 너무 노잼이군요 ㅠ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