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어김없이 

여러분에게 하프라이프 상식을

알려드릴까 하는 YamaRK입니다 ㅎㅎ


솔직히 하프라이프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설정이나 이해 안되는

장면들을 보다보면 'ㅅㅂ? 이게 뭐임??'

싶은 모양세가 무척 많은데요 


오늘 또 하나 알려드릴려고 하니

잘 따라와주십시길 ㅎㅎ





저번에도 말했지만 하프라이프 게임 내에서는

npc가 냄새를 느끼는 AI설정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좀비나 불스쿼드

가 시체나 사체를 주워 먹거나


경비원이나 박사가 

이게 무슨 냄새인지 말하는

설정이 있는데요 


몹들의 경우 식사 도중에는

어느 정도 가까운지에 따라

반응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좀비가 제일 둔하며,

불스쿼드는 무척 민감하게 반응하죠 





가끔 대놓고 수류탄을 던지면

이해하긴 힘들지만 시체와 좀비 한마리만

터지고 나머지 좀비 한마리는 

살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폭-발! 범위가 괴랄한 탓이겠죠 ㅋㅋ 



블랙메사 냉동고에 불스쿼드가 등장하기 전에 잘보면 

경비원과 박사의 시체를 맛나게 까 잡수다가

플레이어를 발견하고 공격하러 옵니다 


불스쿼드 AI인식 범위가 무척 넓기 때문인데 

양옆에 눈깔달린 몹이 어떻게 이렇게

먼 거리를 인지하는 지 의문이 들죠


불만이라면 빠루 한자루 챙겨서

밸브 본사로 찾아가면 될 것 같군요 ㅋㅋ 




환풍구에서 좀더 넓은 지역으로 가게 되면 

이렇게 해골과 시체가 굴러다니는 걸

볼 수 있는 데 설정상 멍청하게 여기에 

대피했다가 바나클의 한끼 식사가 된 걸로 보입니다 


이런 허연 해골들은 게임내에서 볼일이 앞으로 없는데

굳이 만들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네요 



G맨은 맵에서 느닷없이 

나와 빤히 쳐다보다가 갑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유저 입장에서는 

방치플레이를 좋아하는데다가 관음증 증세를

보이는 양복쟁이로 생각 될 수 있는데


이건 뭐 엔딩에서 차차 알게 되죠 



하프라이프 연출의 특징은

일정 거리를 다가가야 진행되는 데

이런 거리와 상관없는 이벤트는 오직 G맨 뿐입니다 






유명한 낙사 장면 중 또하나의 장면이죠


난...난 더이상 버틸수가 없어! 


사실 고든이 아주 빠르게, 그리고 먼 거리를 

뛸 수 있는 것 역시 HEV보호복 덕분이

아닌 가 싶습니다 


만약에 고든 역시 이런 보호복이 

없었다면 저런 상황에 죽었겠죠 



좀비는 환풍구 사이를 돌아다니지 

않지만 이벤트 씬으로 특별하게 경비원을

잡아먹는 이벤트 씬이 나옵니다 


하지만 환풍구 안에서 만날 수 있는 적은

헤드크랩 뿐이니 안심하시길 


사실 공포 영화나 괴물 영화를

따라하고 싶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군대가 설치한 센트리건은 

공격, 근처에 다가가거나 

이런 레이저에 슥 데이면 작동합니다 




시야 범위는 좁지만 한번 노출 되면 어떤 물체 뒤에 숨어도

무식하게 쏴댑니다 





그럴땐 수류탄이 훌륭한 답이 되기도 하죠 



조금 많이 무식한 방법이기도 한데

기관단총이나 샷건등으로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아주...아주 안좋아요 




또또또 관음증 환자 오셨죠? 





특정 지대에 설치된 트립마인의 폭발 범위는 연쇄 반응일때

더 강해집니다 애초에 피하라고 만든 건데

총이나 박사를 몰아서 대신 해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인지도 모르죠 


고든보다도 박사 npc들이 의외로 폭발범위에 넓게 노출되는 지

죽어버리는 일이 허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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