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클이 집어삼키는 인간형 npc들은

올라가는 중에 바나클을 착하게

만들면 이런 오류가 일어납니다 


즉 시민모드 모양의 박사의 모양만 남는거죠

바나클에게 삼켜지는 과정에서

설정 상 이미 목이 부려져 착해진다고 합니다 





스낵자판기와 바퀴벌레들 



책은 부서지기 좋은

소재로 만들어집니다 ^^

싸구려 종이를 쓰나봐요 




npc들은 바나클에 대해서

인식을 못하는 모양입니다 


경비원이나 군인들의 경우

에도 이렇게 바나클에 한끼 식사가 되는데

정확히는 바나클의 혀를 필드에서 적이라고

인식하지 않나 보네요 ㅎㅎ 




밸브는 환풍구 이동과정과 

그 끝에 보상을 주는 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환풍구에서 여러 군데로 나뉜다면

유저를 엿먹이기 보다

우리가 이만큼 설정을 만들고

필드를 만들었으니 너희가 한번

탐색해봐라 , 낚시도 아니고

끝에 보상도 있고 좋지 않냐?

식으로 유저에게 주입식 교육을 시켜줍니다 ㅋㅋ 



사물 밀치기 응용은 많이 나오는 편이지만

그렇게 재밌지는 않습니다 



전기가 흐르지 않고

톰과 제리에서 나온 급속 냉동으로

여기가 얼음 천국이었으면 나름 재밌지

않았을 까 싶네요 






밸브 제작진은 몹들이 벽이나 문을 

부수고 나오는 연출을 좋아합니다 


그 당시에야 신선한 연출이었지만

지금보면 별로 감흥이 없죠 ㅎ




좀비가 뚫고 나오는 문은 

일반적으로는 부수기 힘듭니다 


그냥 좀비가 나온 후에  탄약을 챙겨가는

편이 정신 건강에 이롭죠 





하프라이프 연출중에서

제일 이해가 않가는 게 박사들이 천장이나

환풍구로 들어가다가 끔살당하는 연출인 것 같아요


1절만 하지... 






한 경로에서 이동용 발판이 되는 상자들은

일회용이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해드리죠 




건샷을 처음 접하게 되는 구간입니다 



건샷의 사용 용도는

이렇게 바리게이트 안에서 대기중인

경비원을 구하는 데 이용됩니다 


경비원을 구하지 못했다면 

건샷 탄약과 




헬스킷을 얻을 수

없죠. 대충 상황이 박사한명이 방안에서

대기(피신)중이었고 경비원이 

안전한 바리게이트 안에서 


뭐 설명안해도 아시겠죠? ㅎㅎ 



참고로 이 경비원은 정말 활용활 방법이없습니다 

농담이 아니에요 


뭘 도와주기에도 애매하고 다른 구간으로

넘어갈때도 자기가 가는 길에 중도 포기해버립니다 




처음 접하면 보안 장치의 시원한 착해지는 세례를 받기 쉬운 곳입니다 




이 장치를 끄기만 하면 되는데 



가는 길에 철? 로 만든 상자를 밀면서 

빠르게 들어가면 끝~!


근데 보안장치 치곤 피아식별이 없는 게

흠인 장치인데 왜 설치 했을 까요?  



조그만 철 상자의 용도는 사실 




보안 장치쪽에 있는 

치료기를 이용하기 위해서 있는 거였습니다 


귀찮긴 한데 나름은 이용할 이유는 있어요 

[그 어느때 보다도 귀찮음을 느끼기 좋은 장소입니다 ㅋㅋㅋㅋㅋ]





어제도 적었던 내용이지만 

박사들의 역할이 여기에서 진가를 발휘합니다


사무실 구간에서 보르티콘트 (어려움)들의 다굴을 좋든 

싫든 몇대 맞게 되는데 나름 좋습니다


그 외에도 보안 장치에 신나게 

쳐맞았다면 두말할 것도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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