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의 쓸모없는 상식을

알려드리는 YamaRK입니다 : )


오늘은 또 어떤 쓸모 없는 상식들을이 있는지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잔여물 처리 구간을 끝내고 의심스러운 윤리 파트를

지나가기 전에 하운드아이 여러마리가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이때 상당히 껄끄러운데 

사다리를 타고 내려간 이후에도 하운드아이의 파동을

맞기 때문에 차라리 그냥 올라와서 

못날뛰도록 물리치료를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어떤 방법이든 착해지게 만들주는 게 좋죠. 



여기서 보통 생각을 잘못하면 

차단기를 내리기 위해서 

넘어갈 생각부터 하게 되는데 


사실 이부분의 진실은 차단기에 끼인

나무 판자만 부수면 끝납니다. 




무리하게 철조망에 데여가면서 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겉바속촉이 되버리기 때문이죠. 



이동하다보면 상당히 분위기가 험악하고

어두운 걸 볼수 있습니다.


약간 공포스러운 연출이긴 한데 

사실 겜을 처음해보면 당연히 무서울 만합니다.



왜냐하면 앞에는 이렇게

험상궂은 에일리언 그런트가 마치 자유를 열망하듯

벽을 두드리는 걸 볼수 있습니다. 


이 구간을 지나기 위해선 실험 버튼을 눌려야 하는데

자기를 꺼내준게 얼마나 고마운지 하이브 핸드로

무수한 악수의 요청을 보내기 때문에 


착해져버릴 수 있습니다. 


이구간에서는 가지고 있는 도구도 적고 

탄약도 무척 적기 때문에 그냥 도망치는 편이 좋습니다. 



의심스러운 윤리 구간에는 이렇게 

실험장치들이 많은 편입니다. 이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활용할려면 얼마든지 활용 가능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활용일이 없다는 점... 





윤리 구간에서 처음만나는 경비원입니다. 

가끔씩 용감무쌍하게 선두에서 멋진 활약을 벌이기도 하지만


언제부터인가 그렇게 ai가 나빠졌습니다. 

한명도 해치우지 못하고 자기 혼자 뻣어버리는 일이

많아요 



HECU 애들은 가끔 자기가 원래 있어야할

장소가 아닌 다른데로 이동해 있는 걸 볼수 있습니다.


이게 버그탓인지 아니면 좀 꼬여서 이렇게 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만... 53시간을 한 저도 가끔 

이런 장면을 보고 신기할때가 많아요 


HECU는 버튼과의 상호작용 기능이 없기 

때문에 적과 벽 사이를 인식을

못합니다. 그래서 그냥 공격이 통과하지

못하는 벽만 주구장창 때리고 있죠. 



사실 여기서 석궁과 



스나크를 챙겨갈수 있습니다.



스나크 이 깜찍하고 흉폭한 친구들은

사실상 폭발물로 간주되며 


같은 맵상에서 인식되는 적을 쫒아가는 역할을 합니다.

적이 없다면 플레이어를 쫒아다닙니다. 


그냥 물어때는 것도 아픈데 

심지어 빵빵 터지기 때문에 더 아픕니다.


아프니까 청춘인가? 

버그로 벽에 붙어서 바닥을 향해 던지면서

점프를 하면 공중으로 날아올랐는데


어느 패치부터인가 모르겠지만 

막혔습니다. 아니면 제가 못하는 거거나요.



그런트는 적 npc치곤 상당히 넓은 범위를 인식해서 

공격해오는 데 상당히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일정 거리를 숨어도 하이브 핸드의 유도성 투사체가 

쫒아오고 그걸 어떻게 인식해먹은 건지 그런트도 

찾아옵니다. 




그런트는 살아서든 죽어서든

몸에 방탄기능이 달려있습니다. 


왠만한 공격을 그냥 피하지도 않고 맞아주는

이유가 바로 이거죠. 


하프라이프 상식글은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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