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amaRK입니다. 


오늘도 저번에 다뤘던 나무에 대한 상식글을 

여러분에게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또 몇자 써보네요 ㅎㅎ 


오늘 알려드릴 나무는 바로 참나무입니다 



참나무 제가 아는 나무중에서 참나무가 참 마음에 드네요ㅎㅎ

[봐봐요 나무 이름을 통해서 허접한 말장난도 가능하게 해주잖아요]


아무튼 저는 참나무가 정말 좋은데요 


이름의 기원부터 심플하게 참이냐? 거짓이냐의 참처럼

쉽게 설명하면 진짜 나무 시쳇말로는 혼모노 나무라고 생각하면

쉬울 나무입니다. 


집에서 어머니가 가끔씩 야채와 함께 먹으라고 

겉절이와 함께 도토리묵을 주시는 일이 있었는데

저는 항상 맛있더라구요. 


겉절이의 맛과 씁씁할 도토리묵의 맛


그런 도토리를 주는 나무가 참나무이기도 하고 



그리고 또 제가 좋아하는 표고버섯이 자라는 집에 되어주는

나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생활에서 고깃집에서 쓰이는 참나무 숯과 

건물을 짓는 목재, 농기구의 자루에 쓰이고 또 선박에도 쓰이는 

참나무 목재는 알게 모르게 우리의 생활과 정말 가까운 것 같아요 ^^


그리고 술을 항상 생각하고 좋아하는 데 

포도주나 위스키 같은 술을 담그는 오크통을 만드는 데도 쓰이죠.


그리고 그런 병의 뚜껑역할을 하는 코르크도 참나무 수피가 쓰여요 


이것저것 생각해봤지만 음... 참나무에 대해 제가 아는 지식이 

여기까지 인것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나무에 대한 지식이나 상식도 다룰 예정이에요 

게임같은 것만 다루면 너무 삭막한 감이 크니까요 ㅎㅎ 




[이미지들은 픽사베이에서 다운받아 이용했습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