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또 보더랜드 프리시퀄 글을 쓰는 군요 ㅎㅎ


이번에 알려드릴 보더랜드프리시퀄의 유니크 실드는 바로

Haymaker입니다. 


dlc DAHL사 훈련소 마지막

퀘스트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유니크 아이템이며,

나름 괜찮은 능력을 지니고 있는 실드이죠.




"받은 대로 돌려줍니다"

라는 의미심장한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글귀는 권투에서 따왔다고 하네요


사실 진짜 문자 그대로 받은 대로 돌려주는 실드입니다.


-적을 근접 공격하면 자신에게 걸린 상태 효과(속성효과)를 적에게

이전시킵니다.


라고 적혀있는 게 보이시나요?




이 실드를 장착하고 있을 때 여러분이 특정 속성 공격

[산성/ 얼음 / 화염 /전기 ]공격을 받게 되면


그 속성 저항이 실드에 추가되고 그 상태에서 적을 근접 공격하면

해당 속성효과를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뭐 화염속성이라면 진공상태에서는 화염 데미지를 못입히겠지만

다른 공격이라면 나름 쓸만하겠군요.


전기 같은 경우에는 실드가 있는 상대를 좀 더 쉽게 해치울 수 있겠죠. 



그리고 이 실드의 또 하나의 특징은 달(DAHL)사 실드임에도 불구하고

ANSHIN실드의 효과 / 모습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최대 체력을 증가 시켜주고 기본적으로 속성 저항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죠.




근접 공격으로 최대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캐릭터일수록 

좀 더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니샤라거나 아니면 아테나에게 좋겠죠.

그 외에도 근접공격을 스킬마냥 쓰는 빌헬름이 활용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근접공격을 해야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리스크가

크긴 하지만 뭐 나름의 효과를 잘 활용한다면 쉽게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회차에서는 큰 문제가 없겠지만 2, 3회차에서는 상당히 어려울 것 같네요.


아테나용 실드처럼 보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