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방을 구하러 다닌다고 글을 많이 못써서

정말 죄송합니다. 


나름 저도 살아가는 데 있어서 게임과 게시글이 전부는 아니라서 

못쓰고 있네요 ㅠㅠ


오늘 보더랜드 프리시퀄의 전설 산소통중 하나이자 아주 특별한

산소통인 3DD1.E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죠.




CL4P-L3K를 처치해야만 얻을 수 있는 전설급 산소통으로 

사실 엄청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테시터 회장이 주는 퀘스트를 깰때 봉인 시키는 쪽으로 진행하면

최대 2마리까지 리스폰하지만 그만큼 또 파밍하기 힘든

산소통이죠.


보더랜드 프리시퀄을 181시간하면서 처음 얻었던 산소통입니다.

그만큼 드랍율 자체가 정말 징그럽기 그지 없어요.



"삐뽀삐뽀삐뽀"


-지각을 갖춘 실험용 AI 모듈입니다.

-전투 중에 일정 확률로 쉴드와 생명 유지장치

시스템을 수리하고 적을 죽일 때 가끔 아이템 꾸러미를 

떨어뜨립니다.

-이것만 있으면 아주 든든하죠.


아이템에 설명이 아주 장황한 산소통입니다.


사실 이 아이템 자체는 다른 산소통과 효과 전체에서 차별점을 둔

아이템이에요


사실 폴아웃 뉴베가스의 ED-E를 패러디한 아이템이기 때문이죠.

전체적으로 폴아웃 뉴베가스의 스텔스 슈트 MK II를 패러디한 걸로 보입니다. 


산소통 치곤 다양한 효과가 붙어있고 거기에 전투시 음악이 나온다는

점에서... 두가지를 스까서 패러디 한것 같네요



일반적인 산소통과 비슷한 산소용량

거기에 쉴드용량을 추가적으로 늘려주며

레이져 피해를 늘려주고 

공중 제어 능력을 상승 시켜줍니다.


과거에는 버그때문에 버리고 다시 장비하면

레이져 피해가 올랐다고 하는 데... 현재는 안되니 할 필요가 없겠죠.




일정 확률로 적을 처치하면 보상마냥

돈/ 체력 회복아이템 / 탄약 패키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뭐 실드량도 늘려주고 레이져 피해도 늘려주는 데

나머지 아이템도 주고 그외 비전투시 실드와 생명력을 회복시켜준다는 점에서 사실상 슬램 피해를 주력으로 할게 아니라면


레벨을 많이 오버해도 쓰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다른 부과적인 효과를 보고 쓰면 되니까요



사실 파밍으로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 것 자체가

힘든 편이고 갈아서 만들자니 안나오면 끝이라서

뭔가 슬램피해나 실드 용량/ 레이져 피해를 올리고 싶다면

뭐 상점에서 나올 때 까지 무한으로 즐기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근데 저는 보더랜드 프리시퀄을 진짜 오래했다고 생각하지만

얻은 적이 없으니까 쓴 시간도 적고 이아이템만이 가지는 장점

보다도 뒤에 얻을 아이템으로 상황에 맞춰서 효과적으로 쓰는 편이라

그렇게 찾는 편도 아니였죠.


또 다른 번외 방법

고렙캐 으로 얻고 물려주기가 있습니다 ㅋㅋ또



비전투 체력회복이라는 점에서 어느캐릭터가 써도 나쁘지 않습니다.

더 큰 장점은 산소를 모두 소비하고 난 다음에도 회복된다는 점이 

아주 인상 깊었어요.



또 한편으로 아쉬운점이 있다면 

보더랜드3에서는 이런 산소통이 나올 이유가 없다는 점이 무척 아쉽습니다. 


만약에 정말 만약에 이 비슷한 효과를 가진 실드가 나오거나

아니면 유물로 나와준다면 저는 두팔 벌려 환영할 것 같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