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1의 쓸모없는 상식글은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고것은 하프라이프1의 엔딩을 보기 전까지 계속됩니다. ㅎㅎ


하프라이프1에서의 2와의 차이점중 하나가 

실내에서 계속되는 전투- 실외전이 주를 이뤘다면


하프라이프2는 대부분의 상황이 실외에서의 싸움을 다루고 있습니다.

솔직히 하프라이프2를 처음 접하고 놀랬던 점이 그거였죠.


세상에... 그 넒은 맵을 누비면서 진행한단말야?!라면서요 ㅎㅎ



절벽루트는 상당히 재미도 없는 데 

또 까다로운 면만 많이 있습니다. 


다 부숴진 길을 뛰어넘어서 가기도 하고

그 좁아터진 길에서 다수의 적이 나오기때문이죠 



배수구를 들어가기 전에 헤드크랩이 나오는데 

와리가리를 잘치면 노력을 아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근데 매번 느끼지만 어떻게 이 배수로로 들어가서 

올라왔을 때 장소가 다수의 적들이 정비를 하는 장소였는 지 의문이듭니다. 



사실 여기까지만 가도 무전내용이 들리고 

약간만 어그로 끌어도 발소리나 기계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대충 이쯤이 또 하이라이트 구간이구나 하고 깨닫게 됩니다.



사다리 중에서 끊긴 구멍이 있는 데 

오르내리는 데는 상관이 없지만


유탄이나 수류탄을 투척 받을 때 난감합니다. 



유탄,사격을 통해서 적을 모두 처치하기엔 

체력이 걸래가되는 한계를

격게됩니다. 



탱크도 한대 놓여있는 데 보자말자 

포를 쏘기 때문에 조심하는 게 좋죠 


대충 못해도 잘못하면 스플레시 데미지에 휩쓸려

사-망하기 때문에 세이브로드로 다시 돌아와 

두더지 잡기마냥 이구멍에서 저구멍으로 피하며 처치했습니다.



탱크가 보기와 달리 상당히 공격범위가 한정적인 

편이라서 빠루로 부숴도 상관없지만


조금더 효율적이고 쓸모없는 트립마인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방법을 추천합니다 ㅎ




바로 윗부분에 설치해서 



권총사격으로 마무리하는 거죠.

사실 로켓런처로 쉽게 부수라고 만들어둔 구간이지만


여기서 로켓을 다 써버리기엔 너무 아깝습니다 ㅠㅠ



아무리 훌륭한 아이템도 딱 필요할때 요긴하게 

써야하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엔 그냥 

트립마인으로 해체하는 걸 즐기는 편입니다. 




그렇게 신나게 루팅을 하고 가는 길에는




박스 너머 또 다른 작은 탱크가 기다리고 있죠...

다음 글에서 계속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