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문서를 작성하다보면 자주 쓰는 단축 키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대단한 팁은 아니고 많이 알려진 팁들이죠.

 

생각보다 자주 쓰는 단축 키 들입니다.

 

Ctrl+ B = 다 굵은 글씨로 변경

Ctrl+ Z = 이전 작업으로

Ctrl+ I = 다 이탤릭체로 (글씨 기울임)

Ctrl+ A = 모두 선택

 

등등이죠. 

 

 

 

 

글의 예시는 제가 티스토리에 포스팅했던 글의 텍스트만

따와서 예시를 들어봤습니다. 

 

Ctrl + B를 통해서 이렇게 제가 원하는 범위만큼의 글들을 굵게

바꿀 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trl + Z를 통해서 작업하기 이전의 상태로

돌릴 수 있습니다.

 

뭐 실수로 글을 약간 지웠더라하더라도 다시 돌릴 수 있죠.

물론 문서 작성 말고도 지운 폴더를 다시 되돌리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Ctrl+ I 를 통해서 제가 원하는 범위만큼의 글을 이탤릭체

= 기울임 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자주 쓰는 것중 하나인

Ctrl + A를 통해서 모두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문서에서

통째로 지우거나할 때 정말 자주 쓰기도 하지만 

 

문서말고도 파일이나 폴더 모두를 선택할 때도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막상 보니 그렇게 대단한 팁은 아니죠? 

저 같은 컴맹분들에게도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