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예전에 잠시 회사에서 일할때

알게된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인 S메모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부담감이 없는 S메모는 과연 어떤 프로그램일까요?



컴퓨터 화면에 메모장을 붙여놓는 것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메모장입니다.


회사에 다닐 때, 그날 해야 할 업무나

그날의 스케줄에 대해서 적어두며 정말 유용하게 썼던 게 

생각이 나는군요.


물론 지금도 유용하게 잘쓰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S메모의 윗부분을 눌러서 

-제목을 정하거나

-색상을 정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메모와 일반적인 메모의 

색차이를 둔다면 더 알아보기 쉽겠죠]

-바탕화면에서 보지 않게 설정도 할 수 있으며,


-메모에 비밀번호 설정

[중요한 메모를 아무에게나 보여줄 수 없는 법이죠.]

-타임메모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파일로 저장한다거나 인쇄도 할 수 있으며

서식 메모로 전환하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제가 그렇게 많은 기능을 써보진 않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능들이 달려있네요 




그외에도 폴더에 색을 정해놓고 손쉽게

정리할 수 있어서 정말 매력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거기에 단순한 메모말고도 이렇게

캘린더 기능과 시계기능이 있으며,

날씨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메모를 폴더를 정해서 저장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유용합니다.


단순하게 색깔의 차이뿐만 아니라 이런식으로 

빨리 확인해야할 메모들을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죠.


퇴근전에 메모를 해두고 다음날 컴퓨터를 켰을 때,

이런식으로 분류된 메모를 통해서 빠르게 처리해야할 일들을

먼저 할 수 있겠죠 ㅎㅎ



단순한 메모기능 말고도 

시스템 종료/ 컴퓨터 잠금 

화면 캡쳐 기능 / 계산기 

색 추출 / 돋보기 기능

눈금자등 메모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적으로 붙어 있습니다.



그외에도 이렇게 작은 설정을 통해서

자기 입맛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정말 마음에 드는 군요.




편하고 쉬운데다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저는 S메모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