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처음 시작은 셀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런 셀 선택에 대한 간단한 팁을 다룰까합니다. 

 

하나의 셀은 그저 마우스 클릭을 통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모든 셀을 선택하는 방법은 하나의 셀을 클릭한 뒤에 

Ctrl+A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선택 가능합니다. 

 

일정 범위의 셀을 선택하는 방법은 하나의 셀을 클릭하고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키보드 방향키를 눌러서 정하거나 아니면 

 

똑같이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통해서 원하는 범위에 마지막

셀을 클릭하면 됩니다. 

 

끝과 끝의 셀을 선택하는 방법은 하나의 셀을 누른 상태로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방향키를 옆이나 아래로 누르면 끝과 끝으로 이동합니다. 

 

여러가지 셀을 따로 따로 선택하는 방법은 

하나의 셀을 누른 상태로 각기 다른 셀을 선택하면 됩니다. 

 

요약하자면 

이렇게 되겠네요. 

 

약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는 그곳 '야마의 정보 티스토리'입니다

,